단위체는 9*9의 켄트지를 삼각형이 나오게 양방향으로 접고 사각형이 나오게 양방향으로 접은 후 네 꼭짓점이 중앙으로 오도록 접었다 그 후 대각선을 네 꼭짓점부터 대각선 길이의 1/4씩 절개해주었고 절개된 부분을 한번 접은 후 마주보는 두 모서리를 따라 앞과 뒤로 접어 붙였다. 이 단위체의 특성은 단위체 하나만으로도 완결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음각과 양각이 뚜렷하게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 양각과 음각을 사용하여 입체적인 모형을 만들기로 하였다.
단위체가 수정의 모습과 유사하다고 생각되어 수정이 뭉쳐저있는 모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면끼면끼리 결합하였다. 단위체의 면들 중 중앙에 위치한 삼각형의 면끼리 연결해주었고, 단위체 2개를 연결한 모형을 3개 결합하여 확장해 나갔다. 중앙의 면들끼리만 결합하게 되면 위와 아래서 본 모습이 같은 아코디언처럼 생긴 모형이 만들어지는데 확장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였고, 위의 큰 삼각형들끼리만 결합하게 되면 밀도가 높아져 모형의 여유공간이 사라진다고 생각하여 단위체 2개를 결합할때는 중앙의 면을, 이 모형을 결합할때는 위의 큰 삼각형들끼리 결합하여 중간단위체를 만들었다.
단위체를 결합하여 중간결합체를 만들때는 면과면을 결합하여 밀도를 높아지게 하였기 때문에 중간결합체를 결합하여 최종결합체를 만들때는 결합체 사이의 여유와 빛이 들어올 공간을 만들고 새로운 패턴을 만들어내기 위해 아래의 돌출된 삼각받침의 모서리끼리 연결하였다.
최종결합체는 중간결합체 8개의 결합이다. 정면에서 바라보게 되면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의 형태가 보이지만 각도를 달리해서 보면 다양한 패턴을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