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기 단위체의 구상및 제작과정 단위체를 작은 정육면체의 반복으로 쪼갬과 동시에 각각 빈 공간을 만들어 반복되지만 불규칙적으로 보이는 패턴을 만드려고 시도하였다. 종이를 9*9그리드로 나누어 만들어낸 전개도를 접는 방식을 달리하여 3개의 단위체를 만들었고, 각각의 단위체가 1*1*1의 정육면체의 비어있는 면과 채워진 면이 만들어 내는 패턴이 주는 느낌에 주목하였다.
2. 첫번째 복합체및 두번째 복합체의 구상및 제작과정 만들어진 3개의 단위체의 기하적 형태에 주목하여 결합방식을 고려하다, 기하적으로 완결되지않은 3번째 단위체를 기하적으로 완결된 나머지 2개의 단위체로 보완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그리하여 3번째 단위체의 아래에 2개의 1번째 단위체를 결합하였다. 두번째 복합체는 첫번째 복합체 2개의 하단을 결합하여 연결하였다
3. 전체 결합체의 구상및 결합 방법 두번째 복합체의 내부에 생기는 십자모양을 보고 내부에서 그가 반복되는 형태를 만들고 싶었다. 이에 두번째 복합체 4개를 연결하고, 그 이음새로서 두번째 단위체를 이용하여 내부에서는 사방이 십자모양으로 반복되도록 하고 싶었다, 그 후 외부에서 내부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두번째 복합체 4개로 이루어진 결합체에서 하나의 첫번째 복합체를 하나 제외하여 내부의 모습을 내부에서 볼 수 있도록 하였다.
4. 최종 형태 만들어진 전체 결합체 두개를 연결하여 최종형태를 만들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최재두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