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프로젝트는 기본 단위체를 상위 단위체로 발전시키며 진행되었다. 상위 단위체에서 새롭게 발견되는 기하학적 패턴을 포착하고, 이들의 결합이 최종구조체를 만들어낸다.
-1차 단위체- 아래 패널에 보이는 것처럼 90mmX90mm 백색 크라프트지를 3by3로 나눈 후, 가운데 정사각형을 뚫어준다. 전체정사각형의 대각선방향으로 두 선을 그은 후 대각선 방향은 바깥쪽, 수직,수평 방향은 안쪽으로 접어준다. '정육면체 + 4개의 이등변삼각형 끝다리'의 형태가 완성된다. -2차 단위체- 1차 단위체 3개를 이등변삼각형 끝다리가 완전히 겹쳐지도록 아래 패널과 같이 붙여준다. 정삼각형 형태가 새롭게 발견된다. -3차 단위체- 2차 단위체 6개 1차 단위체 1개를 아래 패널과 같이 붙여준다. 3,4,5,6,7,8각형의 형태가 새롭게 발견된다. -최종 구조체- 3개의 3차 단위체의 결합한 돔 형태로 땅에 면으로 닿지 않은 채로 서로를 지탱한다. 1,2,3차 단위체들의 기하학적 패턴이 고스란히 담겨 있으면서도 또한 새로운 기하학적 패턴을 만들어 낸다.
최종 구조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안효천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