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oncept : 못 - 보통의 건물은 아래에서 위로 향하는 형상을 생각하는데, 이번 파라메트릭 타워를 통해 위에서 아래로 향하는 모습의 타워를 만들고 싶었다. 그에 비슷한 이미지를 생각해보면 무언가를 뚫고 들어가는 못이라는 사물의 형태를 빌려 이번 파라메트릭 타워를 디자인하기로 결정했다.
타워 건물 제작 1. 폴리곤으로 만든 지오메트리를 폴리곤의 중심점으로 기준을 정한다. 2. 기준점을 기준으로 스케일을 변화한다. 3. Rotate를 이용해 돌아서 올라가는 형상을 구성한다. 4. Cap Holes 를 통해 닫힌 건물형태를 구성한다. 5. 1층의 바닥면을 제외하고 그 외의 층들에 0.5두께를 갖는 바닥 슬래브를 구성한다. 6.기존 지오메트리에서 스케일 조절을 통해 코어의 지오메트리 구성 후 extrude를 통해 코어를 생성한다.
파라메트릭 파사드 구성과정 1. 못의 겉을 감싸주는 앙카의 형상을 만들기위해 새로운 지오메트리를 형성한다. 2. 타워 건물 형상을 만들 때 사용했던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앙카의 형상을 구성한다. 3. 하나의 육각형 모양을 띄는 파사드 패널을 형성한다. 4. 앙카의 모습이 전체적으로 휘어져 올라가는 모습을 극대화하는 모습으로 구성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수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