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도: WEEKEND HOUSE 대지: 페르소나에서 작성한 거주지에 맞게 캐나다로 설정. 조용하고 view가 좋은 곳을 선호하므로 캐나다의 peyto호수를 바라볼 수 있는 산으로 설정했다. 페르소나 니즈 : 필요한 가구만 있는 공간, 영화 시청 공간,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작은 공간
<UNITY 이미지> -내부공간에서 천장과 바닥에만 목재를 사용해 수평적인 느낌을 주었고 벽은 하얀색의 벽지를 사용하여 깔끔한 이미지를 주었다. 또한 외벽도 목재를 두었는데 내외부에 목재를 사용하여 캐나다의 추운 날씨와 반대되는 따듯한 느낌을 주었다.
부엌, 화장실, 침실1 weekend house로 오래 머물 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필요한 가구들만 배치했다. 거실과 방의 차이를 주고자 방 바닥에는 어두운 목재를 사용했다. 중정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을 넣어 중정에서 작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침실2, 데크, 옥상(루프탑) weekend house에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게스트룸을 침실2로 두었다. 옥상에는 호수를 바라보면서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영화 시청&독서 공간 경사면을 활용하여 계단에 앉을 수 있는 공간을 설정했다. 또한 계단의 큰 면을 활용한 책장을 두어 음반, 책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최종 렌더링 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보성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