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큐브 변형 과제를 발전시킨 것인 만큼 다음과 같은 규칙들을 최대한 지켜나갔다. 1. 큐브의 형태를 최대한 유지 2. 결합하여 생기는 내부 공간 발전
학교 캠퍼스 내 건물들의 배치다.
건물의 목적은 실습 과목이 있어 밤샘 작업이 많은 학생들이 들러 아이디어를 얻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이다. 따라서 건물의 배치 역시 밤샘 작업이 많은 학과들이 있는 건물들의 중간 위치에 있으며 접근이 쉬운 메인 스트리트에 위치해 있다. 기존 접근이 불편했던 중앙도서관의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
건물의 배치도이다.
3d로 건물의 배치를 표현했다
1층 평면도이다. 1층에는 오픈되어 있으면서도 개별적인 공간이 존재한다. 또한 자동문 밖으로 나가면 테라스가 존재한다.
2층에는 1층과 같은 공간과 회의실이 있다. 회의실에서 회의를 진행하거나 영상 시청과 같은 일들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ㄴ자로 공간을 만들어 영상이 나오는 공간은 빛이 잘 들어오지 않게 했다. 회의실에는 2층 야외공간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어 회의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단면도이다
단면도이다.
1층에 오픈공간의 의자에서 바라본 1층 내부정원의 모습과 테라스의 모습이다.
2층 회의실로 들어가는 입구의 모습이다
내부정원의 모습이다
내부정원으로 들어가는 공간이며 양쪽에 위치한 스터디 공간을 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어세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