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의 콜라주입니다. 창공관과 인문학관 사이로 사이트를 설정하였습니다. 학생들이 휴식하거나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를 구상하였습니다. 그렇기에 나무가 많아 주변 풍경이 좋고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울시립대 중앙을 가로지르는 긴 인도 끝에 배치하였습니다.
건물의 기본적인 형태를 나타내는 다이어그램입니다. 3개의 정육면체를 각기다른 방식으로 변형한 후 변형된 매스 3개를 일부 면이 만나도록 붙여서 건물의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사이트의 위치와 학생들의 주요 동선을 다이어그램으로 표현하였습니다.
1층 평면도(1:75) 입니다. 1층은 학생들이 조용히 스터디 하는 공간으로 창을 작은 크기로 일부만 두어 폐쇄적인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긴 직사각형 탁자를 하나를 설치하여 여러학생이 이용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2층 평면도(1:75) 입니다. 2층은 학생들이 서로 수다를 떨거나 같이 스터디를 하는 공간입니다. 큰 창을 같은 방향으로 대칭적으로 설치하여 양 옆이 뚫린듯한 느낌을 주었고, 많은 창을 내어서 개방적인 느낌을 주었습니다. 2인용 테이블을 여러개 배치해서 여러 그룹의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단면도(1:75) 입니다.
위 두 사진은 건물 모형(1:50)이고, 아래 두 사진은 콘타(1:50)입니다.
외부와 내부를 렌더링한 모습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우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