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나는 실린더를 세 개의 큐브가 단차를 두고 둘러싼 형태의 건축물을 디자인하였다. 각 큐브는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다. Ground Level의 기준이자 입구, 통로인 큐브를 기준으로 아래에 어두운 공간을, 위에 밝은 공간을 설치하였다. 또한 입구의 특성을 지닌 큐브는 실린더의 60도만을 차지하도록 크기를 축소하였으며, 밝은 공간이 180도를 차지하며 개방감과 특성을 극대화 하였다.
실린더에는 벽을 따라 여러 창이 존재하며, 어두운 공간과 밝은 공간을 공간적으로도, 빛의 세기 등 특성적으로도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어두운 공간은 절반 가량 땅에 묻혀 있으며, 천창과 고측창으로만 빛이 유입된다. 이로 인해 어둡다는 특성이 부각된다.
밝은 공간은 천장과 세 면이 대부분 창으로 이루어져 어느 방향에서나 빛을 잘 받아들인다. 또한 개방적인 공간임을 극대화시키고, 주변의 자연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한다.
단면은 두 대비되는 공간이 동시에 보여지도록 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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