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Condenser - 경계를 넘어 각 개체가 합쳐져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는것. 시간적 경계 - 과거의 신발상가와 4차산업시대의 신발상가의 경계를 프로그램으로 해결. 공간적 경계 - 사이트 내, 외부를 가로막고 있는 벽과 같은 신발상가의 매스를 해결해서 사람들의 소통과 통행을 만듦.
Mass Diagram - 벽과 같은 현재의 신발 상가를 Urban Strategy단계에서 오프닝을 만들어 해결, 하지만 하나의 오프닝으로는 신발상가의 매스적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음. 매스를 테트리스와 같이 분절시켜 나누고 오프닝을 적극적으로 만들어준다. Program - 아이덴티티존, 공방존, 키오스크존, 소품샵존, 착화체험존 Circulation - 내부의 Circulation은 Core에 따른 수직, 수평동선 위주로 계획, 외부의 Circulation은 신발상가 가운데의 오프닝을 중심으로 거점에서 이어지는 길과 주변에서 들어오는 흐름을 고려.
Timeline - 신발상가가 미래로 나아갈때 강조되어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적용되는 프로그램이 다른데 이를 가변적인 매스와 함께 제시. Connection to Site - Urban Strategy 단계에서 만든 거점에서 신발상가까지 이어지는 길들 주위에 전시공간, 키오스크 공간, 홍보와 휴식을 위한 공간 등을 배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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