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프로젝트에서는 기하들의 엇갈린 결합을 사용했다. 순수한 기하들의 엇갈림을 이용해 패턴을 만들었고, 만들어진 패턴들을 서로 얽히게 해 또 다른 패턴을 만들었다. 엇갈린 구조 자체에서 나오는 틈들을 활용하여 창문과 문을 만들었다.
이번 건축물에 사용할 기초 단위체를 만드는 방법과 기초 단위체들을 결합하여 중간 단위체를 만드는 방법이다. 중간 단위체의 위쪽 평면은 직사각형, 정사각형, 사다리꼴만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기하들이 얽혀 중간 단위체에서 패턴을 만든다. 이 패턴들을 모듈로 활용해 긴 튜브 형태의 건축물을 만들었다.
1층과 2층의 결합방식이다. 각 층을 구성하는 기하들이 패턴을 이룬다. 각 층의 패턴들은 서로 얽혀 새로운 패턴을 만든다.
중간 단위체 구조 자체의 틈을 이용해 사람과 빛이 이동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었다.
1층 계단실과 천창에서 떨어진 빛 1층 중간방의 천창 틈과 거리가 먼 계단실과 중간방에 은은한 빛을 들여오도록 작은 천창들을 설치했다. 벽을 쓸면서 들어오는 빛.
2층의 통로 벽과 천창을 떨어트려 나온 틈 사이에서 빛이 천장을 쓸며 들어오도록 설계해 밝은 천장을 만들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최윤서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