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인상을 주는 큐브를 디자인하였다. 맨 아래쪽에 위치한 큐브는 황금비를 적용해 측면에서 부피를 덜어냈고 덜어낸 부피만큼 반대쪽에서 돌출되는 형태이다. 앞에서 관찰할 때는 함입된 부분이 눈에 먼저 띄고, 뒤쪽에서 관찰할 때는 돌출된 부분이 눈에 먼저 들어오게 된다. 두번째 큐브는 맨 아래쪽에 위치한 큐브와 결합하고 있는데 돌출되고 함입된 부분이 엇갈리며 나타나기에 이 역시 각도에 따라 다른 인상을 준다. 마지막 큐브는 2층에 올라가 있는 큐브로 각각 다른 부피의 직사각형을 덜어낸 큐브이다.다른 부피를 덜어내끼에 튀어나오고 들어간 정도가 사방에서 바라봤을 떄 모두 다르다는 것이 특징이다.
왼쪽 첫번째 사진은 1층 내부 계단을 올라가 중간 으로 올라가는 경로의 사진이고 두번째 사진은 2층 내부로 들어갈 때의 모습이다. 왼쪽 아래 사진은 돌출되어있는 2층 바닥을 건물 밖에서 올려다 본 모습이고 마지막 사진은 1층 내부에서 계단과 사이 틈으로 빛이 들어오는 모습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단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