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 시선 이동과 전체적인 리듬에 맞추어 창을 뚫고자 하였다. (1) 높이 떠 있는 매스에서 한 벽을 유리로 대체한 후, 간격을 두어 뚫린 벽체를 만들었다. 크게 뚫린 부분을 통해 시원한 뷰를 볼 수 있으며, 3층으로 가는 계단을 타며 그 사이 공간과 이루는 각도에 따라 보이는 뷰가 다양하다. (2) 높이 떠 있는 매스 아래 공간은 유리창으로 둘러쌌다. (3) 천창을 통해 스카이뷰를 볼 수 있고 자연광이 들어온다. (4) 계단 경사를 따라 이어지는 작은 수직창 3개를 따라 시선 이동 -> 2층으로 도달 (5) 창은 전반적으로 수직으로 긴 창을 사용하였다.
STAIRS : 매스 사이를 이으며 관계를 추가하였다. (1) 3층에서 한 단계 낮은 매스로 계단을 놓으며 매스 간 관계를 추가하였다. (2) 1층-2층 계단과 루프탑-3층 계단의 경사를 맞추었다.
큐브의 각 꼭짓점과 모서리의 MIDPOINT를 이용하여 각도가 틀어진 매스를 구성하였다. 5000*5000*5000 큐브 하나에서 시작하여 1)과 같이 모서리와 반대편 MIDPOINT를 이은 선분을 잇는 면 하나로 2)와 같이 큐브를 만들었다. 3)과 같이 매스를 들어올리고, 지면으로부터 떠 있는 부분이 많아보여 4)와 같이 삼각기둥 모양의 매스를 추가해주었다. 최종적으로 5)와 같이 한 단계 낮은 매스를 추가하여 계단과 같은 모양이 되었다. 떠 있는 매스의 아랫 공간은 매스 바닥 슬라브를 지붕 삼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며, 단계적으로 낮아지는 탑 슬라브는 올라가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하여 모델링을 하였다.
3D MODEL 사진 3장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임기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