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제목과 함께 컨셉을 가장 명확하게 드러내는 다이어그램을 배치함으로써 영상의 초반부에 건물에 대한 인상을 심어주고자 하였다. 와이너리 앞에서 아넥스를 보는 구도를 다이어그램 형식으로 보여주었다.
또한 와이너리의 배치도와 그 배치도에 아넥스가 위치하게 되는 곳을 표시함으로써 아넥스의 위치 또한 영상의 초반부에 간결하게 설명하였다.
본 건물 소개 구글어스 영상과 함께 자막을 배치하여 와이너리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였다. 초반에는 위성영상처럼 대지에 가까워지다가, 와이너리가 담긴 뒤에는 카메라의 구도에 변화를 주어 앞서 말한 컨셉에 맞는 수평적인 와이너리를 보여줄 수 있도록 카메라를 움직였다.
재료 소개 와이너리와 아넥스 모두에 사용된 개비온이라는 재료의 감광효과를 보여주기 위해 트윈모션 영상을 활용하였다.
발전 과정 다이어그램 건물의 두 바닥 부터 계단, 엘리베이터, 기둥과 트러스, 벽체, 겉면의 철망 이 생기는 과정을 다이어그램으로 순차적으로 보여주었다.
매스에서의 본 건물과의 연관 와이너리는 각 프로그램들을 개비온이 덮는 형식으로 지어진 건물인데, 이를 아넥스에도 응용하였다는 것을 다이어그램으로 나타내었다.
재료 소개, 트윈모션 영상 와이너리 앞에서 아넥스로 향하는 동선과, 동선 이후 아넥스의 윗부분을 향해 올라가는 영상과 함께 아넥스의 재료에 관해 소개하였다.
입면도 아넥스의 입면도를 보여주었다.
내부 동선 아넥스의 내부 동선을 화살표와 함께 보여주었다. 계단과 층 다이어그램, 그리고 악소노메트릭 다이어그램에서 화살표가 이동 동선을 따라 움직이고, 그러한 동선을 층별로 나누어서 각 층의 이동이 끝났을 때 내부의 렌더링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2층 전망대에서는 아넥스의 그림자가 와이너리에 비치는 모습을 함께 담은 내부 트윈모션 영상도 함께 보여주었다.
평면도 아넥스의 평면도를 앞서 소개한 순서대로 연달아 보여주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하윤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