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ex Project: Extention of Chateau Architecture Design Ⅰ X Digital Media Ⅰ Architectue: HEREZOG & de Meron X Hyeokju https://www.youtube.com/watch?v=5PukBmrHHHg&t=70s
① Annex는 기존 건물에 부가적인 기능을 채워지는 건물이다. Intro에서 winery는 독단적인 건물이었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annex가 추가로 지는 모습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②Annex를 따라 끝으로 이동하며, 끝 지점에 도달하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 외부로 이동한 후 Mainpath를 따라 Winery로 이동한다.
③ Annex 관광 이후에는 Winery 본 건물에서의 관광으로 이어진다. 건물에서 큰 기능을 하는 Gavion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통로에서 빛을 통해 나타나기도 한다.
④ winery에서 심장부를 담당하고 있는 와인 숙성 창고. 간단한 시음과 오크통 사이를 걷는 것이 기존 winery의 관광 요소이다. 이 심장부는 마치 와인처럼 숙성되어지듯 가장 마지막에 보여주었고, 오크통 사이를 걸음으로써 관광은 끝난다.
⑤ 각각의 이미지와 다이어그램을 영상 마지막에 배치함으로써, 영상에 담긴 내용을 Gallery를 지나가며 구경하듯 볼 수 있도록 의도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정혁주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