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 무학로 교회 위치: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무학로 건축가: 승효상 특징: 하양 무학로 교회의 목사가 어렵게 모은 7000만원으로 승효상에게 설계를 부탁했지만 승효상 건축가는 본질에 추구한 건축을 하기 위해 그리고 가장 절박했던 그들의 마음을 알았기에 무료로 설계를 진행하였다. 빈자의 미학에서 표현된 건축철학이 가장 잘 실현된 건축이다. 영상 링크: https://youtu.be/zDIAj8nbAtI
건축가 승효상 건축가의 설계 컨셉을 설명해준다.
위치 구글 어스 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하양무학로 교회의 위치를 설명해준다.
공간 매스를 이용하여 주요 공간과 연결 공간을 설명해주는 다이어그램이다.
동선 교회 마당의 입구에서부터의 방문자들의 주요 동선을 설명해주는 다이어그램이다.
원테이크 입구 밖에서부터 원테이크 촬영 기법을 활용하여 설계 의도와 공간을 보여준다.
빛 햇빛이 공간에 어떻게 들어오는지 설명해주는 채광 다이어그램을 원테이크 영상 중간에 넣어준다.
마지막 장면 하양 무학로 교회로부터 점점 멀어져 페이드 아웃 기법을 활용하여 영상을 마무리 한다.
이미지 슬라이드 아래 이미지 슬라이드를 통해 영상의 주요 장면들을 볼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배상권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