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건물 : Vessel_Hudson Yards_Thomas Heatherwick Studio (2017) 사용 프로그램 : 구글어스스튜디오, 라이노, 트윈모션, 애프터이펙트 음악 : Around Again_Ian Post (artlist.io) 유튜브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dpAEAVcOXJM
vessel은 뉴욕 허드슨에 있는 구조물이다. 16층 높이로 2500여 개의 계단으로 구성되어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구조물은 17년도 말에 헤더윅 스튜디오의 설계로 지어졌는데, 뉴욕 허드슨 구역의 재개발과 더불어 지역의 새 출발을 알리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본인은 이 영상에서 뉴욕 맨해튼의 초고층 빌딩 사이에 위치한 vessel을 보여주며 이 구조물의 상징성에 주목을 하였다. 더 나아가 적층 구조식 설계 모습과 내부의 얽혀있는 계단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구글어스 영상에서는 vessel이 위치한 뉴욕 맨해튼의 풍경을 보여주며 이 구조물의 배경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초고층빌딩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신시가지인 hudson yards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다만 아직 프로그램을 능숙히 다루지 못해 영상 초반 진행속도가 조금 빠르다는 점이 아쉽지만, 한편으로는 뉴욕 도심의 바쁜 모습을 드러내는 효과도 있다고 생각한다.
트윈모션 영상에서는 이 구조물 자체에 집중하고자 했다. 트위스트되어있는 구조가 특징이기에 영상도 이 구조물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방식으로 뽑아냈으며 외부에서 한 바퀴 돈 후에는 내부로도 들어가 한 바퀴 돌았다. 내부가 모두 계단으로 이어져 있다는 점이 특징이기에 하나의 계단으로 접근하여 직접 계단을 오르는 모습 또한 보여주었다. 노을도 적절히 배치하여 햇빛에 의해 빛나는 금속의 재질을 활용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채호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