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선정한 건축물은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서부로 1436에 위치한 F.S.ONE이라는 건축물 입니다.
F.S.ONE은 계단과 플로어는 하나다. 라는 의미입니다. 이곳에서 계단이 곧 플로어이고 오름이며, 놀이터이고, 광장입니다. 여기를 찾는 사람들의 먹고, 놀고, 쉬는 행위는 계단에서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 메인 영상을 사람들이 이 건물을 이용할 때 움직이는 동선을 따라 촬영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의 위쪽에는 기하학적인 모양과 패턴의 조명들이 있고 터널같은 느낌의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주차장을 통해 내부로 들어오면 사람들이 먹고 놀며 쉴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이 카페의 좌석들은 계단에 배치되어 있어 건축물의 컨셉이 잘 드러난 부분입니다. 계단을 통해 더 올라오면 밥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위치해있습니다.
식당에서 외부로 나오면 외부에 많은 계단과 야외 테라스 및 휴식공간이 위치해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외부 계단에서는 건축가가 의도한 도시 풍경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처음 건축물이 지어질 때는 노천 호텔로 새로은 근린생활시설을 만드려고 하였지만 현재는 한식당 및 카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슬라브 밑에 기하학적인 패턴의 조명과 외부 조명들을 통해 보이는 경관입니다.
영상 링크 : https://youtu.be/_fs7wuSeyp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호빈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