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 Monsanto House Of The Future 이번 디지털 미디어1 수업에서 건축동영상을 만들게 되었다. 그래서 어떤 건축물을 할까 고민하다가 설계 때 사례조사를 하였던 건축물인 Monsanto House Of The Future를 선정하게 되었다.
1. Site 이 건축물이 위치한 사이트 지도로 영상이 시작된다. 사이트 지도를 통해 이 건물이 디즈니 랜드에 위치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2. Diagram 그 다음, 다이어그램에 대한 이미지로 넘어간다. 다이어그램을 통해 이 건물의 대략적인 형태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알 수 있다. 각각 다른 공간들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색으로 표현하였고, 왼쪽 상단에 그 공간들에 대한 표를 간단하게 만들었다.
3. Render View 그 다음, 렌더 뷰에 대한 이미지로 넘어간다. 렌더 뷰를 통해 이 건물의 전반적인 형태를 알 수 있다. 중앙 유틸리티 코어를 중심으로 각각의 공간이 켄틸레버 구조로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이 이미지를 통해 알 수 있다.
4. Floor Plan 그 다음, 평면도에 대한 이미지로 넘어간다. 평면도를 통해 각각의 공간이 어떻게 배치되어 있는지를 설명한다. 또한 이 집의 중앙 유틸리티 코어에 주방과 화장실이 위치해 있다는 점도 알 수 있다.
5. Inside View 그 다음, 내부를 설명하는 영상으로 넘어간다. 각각의 공간들을 설명하는 영상을 보여주기에 앞서, 해당되는 공간들을 빨간색으로 표시한 이미지를 먼저 보여준 다음, 그 공간에 해당하는 영상으로 전환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6. Outside View 마지막으로, 바깥 뷰를 보여주면서 영상이 끝나게 된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느낌을 먼저 표현하고, 해가 저물어 점점 어두워지는 것을 끝으로 영상이 마무리 된다.
건축동영상 URL https://youtu.be/2sJ5quoGRR4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승민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