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반복과 패턴 프로젝트에서 만든 단위체를 파빌리온에 적용시킬 때 기존 단위체의 특성을 적용시키고자 하였다.
유닛이 가지고 있는 곡선을 파빌리온에 적용시키고자 파빌리온의 1층 벽면을 원 모양으로 둥글게 설계하였고 입구 또한 호의 모양으로 둥글게 설계하였다. 또한 2층 부분은 1층 벽면을 반대로 올려놓은 듯한 모양으로 끝 부분을 원모양으로 둥글게 설계하였다.
유닛은 한 쪽 면은 뚫려있고, 한 쪽 면은 막혀 있는 보이드와 솔리드가 뚜렷하게 보이는 점을 파빌리온에 적용하고자 하였다. 원형의 벽면으로 만들어진 공간과 4방으로 뚫린 입구를 통해 보이드와 솔리드로 구성하였다.
한 파빌리온이라도 어디서 보느냐,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다른 공간처럼 느껴지도록 표현하고자 다양한 장치를 설치하였다.
파빌리온의 내부 안의 유리 계단과 유리 층을 설치하였고. 1층 천장 부분과 2층 하단 부분의 공간을 내었고, 1층과 2층을 비대칭적으로 결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