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과제였던 반복과 패턴때 사용한 기본 단위와 기본 단위의 꼬리를 집어넣은 단위체를 이용하여 파빌리온 모형을 만들었다. 안정적이고 대칭적인 것을 좋아해 돔 모양으로 만들었다. 돔은 기둥과 지붕으로 나누어져 있고, 입구는 사람들이 들어오도록 기둥을 없애고 캐노피처럼 지붕을 앞으로 확장시켰다. 사람의 크기는 20분의 1이다. (170cm기준 약 8.5cm)
이 돔이 사람들에게 휴식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내부의 공간이 생각보다 작아 의자와 책상같은 가구를 놓기에는 적당하지 않아, 가구가 없어도 사람들이 앉거나 눕기도 하는 수영장과 같은 물 위에 돔을 띄우면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바닥은 입구부터 가운데까지 구멍을 내 사람들이 물 속에서도 편하게 돔 안으로 들어가 쉴 수 있도록 하였고, 돔 바깥에도 바닥이 있어 사람들이 돔을 밀거나 그 위에 앉는 등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육지와 물을 연결하는 플랫폼과 돔의 바닥이 연결될 수 있도록 모양을 만들어 맞춰서 들어가게 돔 안쪽에 작은 수영공간이 생기도록 했습니다.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여러 관점에서 본 모습입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로 입면도, 지붕 평면도, 평면도 도면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송지윤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