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과 패턴에서 제작한 모델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여 파빌리온을 제작하였다. 두번째 프로젝트에서 종이를 접으면서 발생한 유닛 자체의 빈 공간을 막아주는 방식으로 유닛의 변화를 주었다. 또한 재료가 아크릴로 바뀌었기 때문에 유닛이 겹치는 두께를 최소화하기 위해 뚫은 면과 막은 면을 겹쳐서 제작하였다.
반투명의 아크릴은 햇빛을 투과하여 지면에 그림자를 만든다. 태양의 남중고도 변화에 따라 그림자의 위치와 형태가 변화함을 알 수 있다. 또한 파빌리온 공간을 '걷는 공간'으로 설정하여 빛과 그림자의 변화뿐만 아니라 걸으면서 발생하는 시각의 변화를 유도하였다.
스케일은 1/30으로 제작하여 공간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파빌리온 전경]
[도면]
도면은 지붕 평면도, 평면도, 단면도로 3가지를 제작하였다. 같은 유닛이 밧줄처럼 꼬아진 형식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평면도를 두 가지 방식으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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