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ntro 2. Mass diagram 3. Prefabricated house 4. Program 5. Plan 6. View
1. Intro 위 건축물은 Magney house의 Annex로 지어진 별장이다. 텐트같은 집을 원했던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충분히 수용하고자, 텐트와 가장 유사하게 형태를 설정하였다. 이에 따라 A Frame을 사용한 별장을 지었다.
2. Mass diagram 아래의 다이어그램으로 텐트의 골조 및 확장성을 설명하였다.
3. Prefabricated house
4. Program Magney house는 도심가와 떨어져 있고 자연 한가운데에 있기 때문에, 생활물품을 조달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게스트 하우스로 이용되고 있는 지금, 자급자족의 시스템을 더하고자, 작은 텃밭이 있는 별장을 구상하였다. 이에 따라 가구를 만들 수 있는 체험을 더하고자 목공방을 넣었고, 또한 이와 같은 일들을 했을 때에 피로를 녹일 수 있게 사우나 시설을 도입하였다. 그 후에는 노곤한 하루를 끝낼 수 있는 편안한 다락방을 넣어 별장으로서의 기능을 더했다.
5. Plan
6. View
온실 view
부엌 - 목공방 view
샤워실 - 대욕탕 - 사우나 view
Pane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현규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