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원했던 유닛: 역동감,볼륨감,단순함 90,90 켄트지 오십장이라는 제한이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최소의 종이들로 최대의 부피감을 낼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했고 켄트지를 반으로 잘라 만들어진 삼각형의 끝을 이어붙이는 것이 삼각형 종이 하나로 최대의 볼륨감과 부피감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되었음. 또 허공을 에워싸는 형태로 공간감까지 조성되어 개방적이고 부피의 무게감을 덜어주는 효과를 줌. 그리고 만들어진 이 모형을 또 3개씩 붙여서 방사형 구조인 최종단위체를 만듦. 최종 단위체에서 제가 원했던 동적감을 느낄 수 있는 요소는 세가지가 있다. 1.최소한의 접점 연결 최소한의 접점으로 연결시킴으로써 시각적관성을 확보했고 이것이 단위체에 역동감을 더해줌 2.매끄러운 곡선의 사용, 그 곡선의 하강 굴곡진 선들이 아닌 곡선을 내포하고 있고 그 곡선이 아래로 떨어지며 부드러운 움직임을 드러낸다.
3.방사형 구조 중간단위체 3개를 붙일 때 방사형 팔 끝부분에 무게감이 쏠려 원심성을 가지는 방사형구조가 되었고 이것도 동적감에 기여함 그렇기에 이 방사형 구조의 중앙코어가 상징적 중심보다는 방사형 팔에 대한 보조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었기에 밑에 또 하나의 방사형 단위체를 엇갈리게 놓음으로써 중심을 좀 더 잡아주려 하였고 처음에 원했던 'bloom'한 이미지도 낼 수 있었음
전체적인 모형 완성후 다양한 각도에서 빛이 비춰질때 곡선의 그림자들이 곡선의 단위체들과 엉키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것이 단위체의 조밀도에 기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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