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90 마름모 형태의 켄트지를 몇몇 중선에 따라 접은 뒤, 양 끝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향하게 한 단위체를 제작했습니다. 단위체가 매우 평면적이기 때문에 모서리와 입체감을 보여줄 수 있는 결합 방식을 고민했습니다. 3개의 단위체를 고리 형태로 연결하여 내부에 빈 공간을 만들고 공간감을 주었으며 모서리들이 바깥으로 보이게 하였습니다. 그런 중간 단위체를 엇갈리게 계속 쌓아나가고 고리 형태의 안팎으로 선의 장력을 이용해 모양을 잡았습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총 72개의 단위체를 이용하여 고리 형태의 최종 모형을 완성했습니다.
패널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 상단에 단위체가 결합해나가는 과정을 차례대로 배치했습니다. 또한, 우측 상단에는 단위체 결합의 특징과 그로 인해 얻은 결합 방식을 설명하는 이미지를 배치했습니다. 하단에는 최종 모형의 측면 사진을 골고루 보이게 쌓아 배치했고 메인 사진을 비스듬하게 배치하여 모형의 입체감을 살렸습니다. 패널 배경에는 모형에서 볼 수 있는 패턴과 단위체에서 보이는 선들을 확대하여 보여주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은석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