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d Vashem Holocaust history museum에 대한 빛의 공간 스터디를 진행했다. Yad Vashem은 Israel Jerusalem 의 Herzl 산 부근에 위치한 뮤지엄으로 나치의 유대인 대학살을 추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으로 전체적으로 어둡고 억압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Yad Vashem 중에서도 Holocaust history museum은 기다란 프리즘 형태의 매스가 땅속에 묻혀있는 형태로 오직 천창만이 빛을 수용한다. 천창을 통해 떨어지는 빛은 벽면을 타고 흐르며 전시공간을 밝힌다. 이는 뮤지엄의 주된 빛의 요소이다. 뮤지엄 내 여러 공간 가운데 기다란 프리즘 홀에 대한 빛의 스터디를 진행했다.
프리즘 홀에서 프리즘 홀의 천창의 투명도와 기울어진 벽면의 각도를 조절해보며 빛을 스터디해보았다. 각 기울기에 따른 빛의 세기를 수치화하고 그래프를 그리며 보다 디테일하게 빛의 변화를 탐구했다.
프리즘 홀 이외에도 천창을 타고 흐르는 빛을 이용한 공간들을 모델링하고 공간의 분위기를 탐구했다.
최종 발표 자료이다.
최종 렌더링 이미지와 판넬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조수현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