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of Yad Vashem Holocaust Museum(Moshe Safdie) 선례 건축물에서 빛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또 이러한 빛의 효과가 어떠한 전시 공간을 만드는지 주목하여 섹션 퍼스펙티브 이미지를 디벨롭 했다. 홀로코스트 피해자를 기념하기 위한 이 뮤지엄에서는 언더그라운드 레벨에서 상부 오프닝을 통해 빛의 확산을 경험할 수 있다. 건물의 디자인 자체가 뮤지엄의 주제를 나타내고 이때 빛을 사용하여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고, 빛과 동선으로 유대인들의 처참했던 현실과 고통, 희망 등을 경험하도록 건축가가 의도했던 건물의 주제를 비쥬얼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건물의 컨셉이 되는 삼각형 구조와 프리즘 오프닝 및 전시실과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단면을 자르고, 삼각형 오프닝을 매개로 이어지는 지상과 지하의 관계를, 위치에 따라 다르게 프리즘을 경험한다는 데 주목하여 표현했다. 또한, 독특한 전시 동선을 이해할 수 있도록 상단에 플랜을 제시하면서 어날리티크한 이미지 구성을 시도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배연정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