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 다이어그램이다. 공간이 만들어지는 원리가 간단하면서 한눈에 보이기를 원했고, 다양한 형태로 조합해보고자 위와 같은 큐브를 만들었다. 1차 과제에서 사용했던 두진스 큐브 원리를 이용해 큐브에서 직육면체와 그것을 대각선으로 자른 5면체를 넣고 뺐다. 최종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매스모델이 만들어졌다.
모델의 뒷면 사진이다. 오프닝의 크기 및 위치는 다른 요소의 크기를 그대로 양옆이나 앞뒤로 미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예를 들자면 왼쪽 벽면의 오프닝의 크기는 입구가 있는 벽면의 크기와 동일하다. 앞면과 다르게 뒷면에는 오프닝을 많이 뚫어 개방적인 느낌이 보인다.
왼쪽 공간의 돌출된 천장에 오프닝이 있다는 것과 2층올 올라가는 내부계단을 보여준다.
1층의 왼쪽면과 오른쪽면 이미지다.
1층 왼쪽공간의 내부 이미지로, 오른쪽 공간으로 가면서 천장의 경사면을 통해 공간높이가 4.75m에서 2.05m까지 낮아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뒷면의 전체 모습을 보여준다.
2층의 내부 이미지다. 1층에서 천장으로 쓰인 경사면과 특이한 다락방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삼각형공간이 보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유상은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