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제에서 공간이 막히고 뚫리는 것을 반복하고 그면을 기둥으로 연결하고 지지시켜 어떠한 면으로 보던지 상관없이 정사각형을 볼 수 있는 큐브를 만들었습니다. 이번 과제 초기에는 큐브의 면과 면을 '어떻게 연결시켜서 구조물을 만들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러나 제 큐브의 면을 이용하여 결합하니 결합합는 방식의 한계를 느끼게 되었고 큐브의 기둥을 이용해보자는 아이디어를 생각하였습니다. 큐브에서 기둥이 서로의 면을 연결해주는 것처럼 여러기둥이 모인 구조가 큐브 3개를 연결시켜 건축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제 건축물은 기둥단위체가 3큐브를 연결시켜줍니다.그래서 동선도 기둥 구조를 통하여 이동할 수있는 동선으로 설계하였습니다. leve1에서 큐브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기둥구조를 지나가게 됩니다. 이후 큐브에서 위층으로 갈때 다시 기둥 구조로 나왔다 다시 들어가는 동선으로 모든 이동 돈선의 핵심을 기둥구조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큐브에서 뚫린 공간들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유리로 막혀있는 공간도 있고 뚫려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큐브의 모든 공간이 내부공간이 아니라 내부공간과 외부공간이 섞여서 공간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의 것은 제가 만든 컨축물의 도면입니다. 도면은 level 1,2,3와 정면도, 좌측면도를 그렸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경세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