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은 다음과 같다. 큐브를 만드는 과정을 나타낸 다이어그램과 큐브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렌더링 3개의 사진, 큐브를 결합하여 만든 메인 컷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큐브가 만들어진 과정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90*90 mm의 3*3 큐브로 시작을 하였으며, 큐브의 본래 면들이 가지고 있는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변형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3*3 큐브는 총 27조각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큐브 한 조각이 다른 큐브 조각과 면으로 만나지 않는다는 단순한 조건을 세웠고 이를 이용하여 큐브 조각을 뺐습니다. 큐브를 현실적으로 안정적이게 하기 위해 최소한의 기둥과 틀을 결합하여 다이어그램의 3번째와 같은 모습을 형성했습니다. 큐브의 결합하는 방식을 다양하게 하기 위해 큐브를 변형해야 했고, 그래서 큐브를 어떤 면이든 정면에서 보았을 때 정사각형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특정 조각을 180도 회전시켜 최종큐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다이어 그램 옆에 보면 18개의 큐브를 결합하여 만든 모습을 렌더링하여 배치하였고 그 아래에는 큐브를 여러 가지 각도에서 본 모습을 렌더링한 것을 배치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목은 square로 지었는데, 이는 큐브가 완벽하게 정육면체는 아니더라도 정사각형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위해 이러한 제목으로 하였습니다.
이 큐브는 이번큐브아이디어를 3d프린트를 이용하여 만들어본 모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경세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