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ube : 3D Tessellation "동일한 개체를 반복하여 공간을 꽉 채울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도형과 공간 수업. 구체물에서 상징을 찾고, 그 상징을 추상적 개념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이론이다. 우리는 이 개념을 큐브에 적용하여 기하학의 원칙을 확인하는 것이 이번 과제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황두진 건축가의 'Dujin's Cube'의 제작원리를 이용하여 나만의 3D Tessellation을 만들어 보았다. 최종적으로 완성한 큐브는 밑변이 100, 윗변이 60인 사다리꼴을 기본 모듈로 제작하였다. x,y,z으로 Boolean operation을 적용했고, 사다리꼴 모듈이 큐브에 붙는 방식도 x,y,z축으로 방향 회전을 통해 큐브에서 다양한 장면이 연출될 수 있 도록 하였다.
 이 큐브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뷰는 Isometric으로 바라본 것이다. x,y,z 축으로 기본 모듈의 add와 subtract가 각자의 방향을 뚜렷하게 주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완결체가 정적이고, 폐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 내외부의 스케일과 환경을 만들어갈때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변형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3D프린팅 모델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지유림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