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jin's cube의 개념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큐브를 만들어 보는 것이 이번 과제의 목표이다. Doojin's cube는 정육면체에서 x,y,z축의 같은 방향으로 한면에서는 도형을 더하고 한면에서는 도형을 빼서 새로운 도형을 만들어 그 도형들을 쌓았을 때 겹치지거나 빈 공간 없어야 한다는 개념이다. 여기서 나는 빈틈없이 딱 맞게 쌓여지는 큐브들을 보니 어렸을 때 갖고 놀던 레고가 생각이 났다. 그래서 레고처럼 사각형의 툴은 유지하고 더하고 빠질 수 있도록 도형을 만들었다.
정사각형의 형태를 알아볼수 있고 직선과 곡선의 모습을 둘 다 볼 수 있게 큐브를 제작했다.
멘 왼쪽 그림 도형이 더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모듈을 더하고 뺐을 때 원래의 형태를 알아 볼 수 없게 만들기 보다는 어떤 요소를 더하고 뺐는 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큐브를 제작했다. 그래서 맨 오른쪽 완성된 모델을 보면 더하고 뺐다는 개념을 확실히 알 수 있다. 장난감 레고처럼 위치만 잘 잡아서 끼면 손쉽게 빈틈없이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왼쪽 사진은 직접 크래프트지를 이용하여 만든 큐브를 찍은 것이다. 왼쪽 아래 사진을 보면 도형이 빠지고 더해진것을 확실히 알 수 있다. 오른쪽 사진은 큐브를 겹치는 부분이나 빈 부분 없이 무한으로 쌓아 갈 수 있다는 doojin's cube의 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을 확인시켜준다.
마지막으로 굉장히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든 Paper Cube이다.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들었는데 단독 샷 하나 넣고 싶었다. 시간을 들여서 나온 경험들이 쌓이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학교에 있는 3D 창작터를 가서 직접 만든 3D 모델이다. 실제로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만들어 보니 단순하게 보이는 모델이 만들기가 더 어렵고 실제로 모델끼리 끼우는 것도 더 어려웠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배상권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