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진' s cube를 활용한 3D Tessellation은 같은 모듈을 반복하여 빈틈없이 공간을 채우는 것이다. 3D Tessellation을 통해 'appearance'와 'reality' 사이의 딜레마를 보이고 싶었다.
모듈을 만드는 과정에서 처음 마주했던 벽은 subtract 되는 도형의 형태였다. 10*10*10의 큐브 내에서 subtract 되는 도형 중 2개 도형의 면이 맞닿게 되면, 보이고 싶은 튀어나온 형태가 나오지 않았다. 꼭짓점을 둥글게 자르기도 하고, 모서리를 둥글게 말기도 하다가 결국에는 면과 면이 맞닿지 않도록 4*5*10 사각기둥을 완성했다. 사각기둥을 x, y, z 축으로 더하고 빼면 그로써 기본 모듈이 만들어진다.
모듈을 결합하게 되면 brutalist architecture를 연상케 하는 형태가 나온다. 들쭉날쭉한 모듈과는 상반되게 조립을 하면 질서 있는 외관을 가지게 된다. 렌더링 이미지는 브루탈리즘이 잘표현될 수 있도록 노출 콘크리트를 선택했다. 직선적이고 각이진 완결 체는 건축적 규모로의 변화로 표현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조예솔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