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큐브는 '작은 정사각형'의 단위체들이 모여 '큰 정사각형' 모형이 됩니다. 이번 과제의 주제가 '두진스 큐브'라는 점에 중점을 두어 기본 큐브 형태에서 변형이 이루어지지만, 기존 큐브의 특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제가 잡은 방향성이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본 결과 정사각형과 직사각형을 추가, 삭제 함으로써 직각과 수직을 더욱 부각시키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반복적인 패턴이 드러난다는 큐브의 요소를 통해 '정형적인 느낌'을 나타내고자 목표하였습니다. 단위체는 앞서 언급한 요소들이 잘 드러나는 한옥의 창살에서 영감을 받았고, 초기에는 실제 한옥의 창살을 그려보았습니다. 하지만 창살의 얇은 두께로 인해 큐브가 되었을 때 패턴이 두드러지지 않았고, 이를 렌더링에서 더 발전해 3D프린터나 종이 모형으로 제작한다면 제작에 있어 현실적인 어려움이 존재할 것을 인지하고 변형해 나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