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로 대표되는 미디어 산업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급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영상기반 플랫폼 유튜브는 ‘Z세대’의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의 기업가치는 1600억달러, 200조원에 달하고, 한 달 19억명의 사용자, 1분에 업로드되는 영상만 24000분, 국내 동영상시장 점유율은 88%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자료에서 증명하고 있듯 유튜브는 세계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2018년 파리의 [리인벤터 파리]를 벤치마킹한 [입체도시:리인벤터 서울]사업을 발표하면서 ‘입체도시’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저는 청년들의 주거단지를 짓기 위하여 도시공간에서 버려진 땅을 입체적으로 활용하는 입체도시 개념을 적용한 ‘1인미디어주거단지’를 제안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