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과 패턴 과제에서 활용했던 유닛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이번 과제에서 단단하고 변형이 쉽게 되지 않는 재료로 바꾸면서 지난 과제의 유닛에 힘을 가해 변형된 모습을 재료의 특성 덕분에 구현해낼 수 있었다. 다이어그램에서 보이듯이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에 힘을 가해주었고 그로 인해 변형된 모습을 새로운 유닛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체에 공간감을 가지고 있는 유닛을 이어 붙여 하나의 큰 공간을 만들어 내고 있다. 또한 유닛은 자체에 보이드와 솔리드를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특성 때문에 파빌리온은 외부로부터 독립된 공간이자 한편으로는 외부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역할을 하게 된다. 모형은 1/30로 제작되었고 실제 이 파빌리온은 약 5.2m 정도의 높이를 가지고 있다. 보이드를 통해 하늘을 바라볼 수 있으며 내부로 스며드는 빛을 통해 사람들은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안에 있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느낌으로 파빌리온을 제작하였는데 내부로 들어와 다시 뒤로 나갈 수 있는 구조로 인해 답답하지 않은 개방적인 느낌도 동시에 주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권세은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