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과제에서 만들었던 모형의 특징 중 날렵한 패턴을 살리고자 1T, 3T, 5T 우드락으로 각자 다른 두계의 모형을 만들어보았고 이 중 가장 얇은 1T를 사용하기도 하였다. 본 파빌리온은 1:1 스케일에서 높이가 6m, 폭이 약 11m이다. 원 모형의 유연한 형태를 보여주기 위해 전체적으로 약간 휘어진 형태의 파빌리온을 구상하였다. 단위체가 서로 촘촘하게 연결되어 어디부터 어디까지가 개별 유닛인지 구분하기 어렵고, 이로 인해 파빌리온이 하나의 매스감을 이루게 된다. 측면을 제외한 정면, 배면, 상부 모든 방향에서 다이아몬드 패턴을 관찰할 수 있다. 대지보다 낮은 지표면에 파빌리온을 설치하여 파빌리온이 마치 파도처럼 사용자를 덮칠 듯한 느낌을 주고자 하였다.
판넬 구성에 있어서는 좌측 하단의 메인뷰에 가장 먼저 시선이 향하도록 하늘을 배경으로 삼게 하였다. 또한 메인뷰와 서브뷰를 각각 파빌리온의 앞뒷면으로 해서 사용자의 시점에 따라 바뀌는 파빌리온의 미묘한 차이점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다이어그램은 사진과 그림을 병치하여 전개 프로세스가 최대한 이해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황보민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