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波動(파동) [MATERIAL] - 2T 우드락 - 우드락 본드 [PROCESS] -SHAPING- 과제1에서 사용하였던 단위체를 기반으로 우드락 혹은 폼보드를 사용하여 파빌리온을 제작하는 것이 이번 과제였다. 나는 어느정도 구부렸다 폈다할 수 있어야 했기에 2T 우드락을 사용하였다. 과제1에서 고안한 단위체는 우드락으로 그대로 만들면 효율성이 떨어지고 접착도 많이 필요했기에 이를 개선하고자 노력하였다. 그래서 45mm x 75mm 사이즈를 채택하였다. 단위체는 가운데만 오므리지 않았고 일부는 완전히 자르는 것이 아니라 접어서 너무 일관되지 않도록 하였다. 이렇게 함으로서 위를 향하는 부분과 아래를 향하는 부분의 방향성을 명확히 보여줄 수 있게 되었고, 아래로 돌출된 부분은 파빌리온의 기둥 역할도 해낼 수 있도록 하였다. -FEATURE- 볼록하고 오목한 부분이 반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지붕이 없는 부분도 있어 공간의 변화를 계속해서 느낄 수 있다. 기둥은 모두 다른 방향으로 기울거나 접히거나 잘려있다. 단위체가 육각형의 윤곽을 띠고있기에 파빌리온 자체도 전체적으로 육각형을 띠도록 하였다. -PANNEL- 단위체와 파빌리온의 평면 모두 육각형의 형대를 띠고 있기에, 패널에서도 육각형을 강조하고자 사진들을 배치하였다. 위쪽의 사진들은 모두 파빌리온을 위에서 내려다 본 구도이며, 빛의 각도만 달리한 것이다. 이 사진들을 통해 반복과 패턴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맨 하단의 사진은 눈높이에서 본 모습이다. 하단의 사진을 통해서 돌출된 부분이 나타내는 방향성과 파도치는 지붕의 모습을 나타내고자 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고수훈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