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1차 과제 최종모형을 실제 파빌리온으로 만들기에는 사용할 수 있는 공간도 좁고 높이도 너무 높아서 효율성이 많이 떨어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모형을 좀 단순화시킬 필요가 있겠다고 생각을 해서 각각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던 것을 하나씩으로 줄여 조금 더 효율적인 공간이 되도록 만들었다.
또한 기본 유닛자체도 단순화시켰는데 단순한 형태로 변형시키더라도 파빌리온을 제작하는 것인만큼 실제 건축물로서 안정성도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실물의 5분의 1 크기로 여러 형태의 기본 유닛을 제작해 보고 크기가 커졌을 때도 지지할 힘이 충분하다고 여겨지는 범위까지만 구조물을 생략했다.
모형이 한 쪽은 눕혀져있고 한 쪽은 세워져 있기 때문에 이 특징을 이용하여 쉼터와 통로 두가지 역할을 동시에 하는 모형을 구상하였다. 그리고 이 통로를 통과하면서 자연스럽게 쉼터의 입구 쪽으로 다가갈 수 있어 쉼터에도 높은 접근성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