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TESSELLATION
Doojin's Cube 의 원리는 정육면체에서 x,y,z축으로 같은 도형을 빼고 더하는 식으로 모형을 만드는 원리이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하나의 도형을 빼고 더하는 식으로 생각하였다.
다음과 같이 하나의 도형을 더하고 빼는 방식으로 다양한 모형을 만들 수 있었다.
하나의 모형을 더하고 빼는 방식에 추가하여 두개의 도형을 빼고 더하는 방식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직사각형, 구 두가지 도형을 이용하여 빼고 더하는 방식을 취해보았다.
직사각형과 원과의 조합은 색다르게 다가왔고 직선의 특징과 곡선(원)의 특징을 모두 볼 수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3D 프린터로 프린팅한 모형이다.
모형에서 원래 정육면체의 3면과 직사각형이 만나는 3면에서 바람개비처럼 순환하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고
그 중간 중간에 구가 존재하면서 정육면체와 직사각형의 딱딱한 느낌에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최종 패널이다.
모형의 앞 패턴과 뒷 패턴이 되게 다르게 느껴진 점이 특이했고 모형의 갯수와 배치에 따라서 다른 느낌을 많이 주었다.
모형이 피라미드 형태처럼 쌓았을 때는 직선적인 느낌보단 구의 느낌이 강조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3x3x3, 4x4x4로 배치 했을 때는 직선적인 요소와 돌아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