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Tessellation _ Doojin's Cube ; 동일한 개체를 반복하여 공간을 완전히 채울 수 있을까? - 정육면체에 x, y, z축 방향으로 같은 형태의 모듈을 더하고 빼는 과정을 통해 나만의 cube를 만들어본다.
정육면체에 x, y, z축 방향으로 정사각뿔대 모듈을 더하고 빼는 방식으로 만든 큐브를 유닛으로 택했다. 단순한 형태의 큐브지만 정사각뿔대 모듈의 특성으로 인해 만들어진 보이드의 형태가 흥미로웠기 때문이다. 정육면체에서 정사각뿔대 모듈을 빼냈을 때 드러나는 보이드의 형태가 정사각뿔대 모듈과 정육면체를 조합해 만들어낼 수 있는 형태라는 것이 흥미로운 점이었다. 이를 담은 첫번째 패널이다.
큐브의 자체의 보이드에 집중했던 것에 따라 큐브를 조합한 모델에서도 생겨나는 보이드의 형태에 집중해 보았다. 보이드에서 유닛모델의 실루엣이 보이도록 가운데가 비어있는 적층모델을 만들어보았다. 유닛모델의 실루엣이 아닌 보이드에서는 정사각뿔대 모듈 실루엣의 조합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를 담은 두번째 패널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준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