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an Lake 는 밤호수에 떠있는 백조의 모습이 오브제가 되었다. 90x90 규격의 켄트지를 10단위로 접어 둥근 아치형태의 세울 수 있는 몸통을 만들었다. 또 길이가 달라지도록 종이를 접어올려 풍성한 깃털을 표현하였고, 그것을 일정한 곡률로 휘게하여 훨씬 우아한 느낌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백조 무리가 줄지어 있는 것에서 패턴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여 1개부터 9개까지 등차수열식으로 단위체를 배치하였다. 모형을 위에서 보면 삼각형이 드러나는데, 모형이 채워진 부분과 비워진 부분의 반복으로 크고 작은 삼각형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시선을 낮추어 아래에서 보게되면 아치구조가 길게 늘어져 마치 터널과 같은 느낌을 준다.
패널은 정면에서 찍은 사진을 메인샷으로 설정하고, 패턴이 잘 드러난 두 사진을 추가로 배치하였다. 좌측 상단에는 단위체 제작과정을 나타내었다. 호수 위의 백조라는 컨셉에 맞게 메인샷 아래쪽에 거울효과를 추가하여 더 아름답게 보일 수 있도록 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양준호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