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SPEAR & SHIELD [PROCESS] -UNIT- 먼저, 단위체는 45mm x 45mm 켄트지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가로로 3등분하여 접었고, 그것을 세로로 반으로 접었다. 이 평면을 변형시키기 위해 고안해낸 것이 면을 휘게 하는 것이었다. 그리하여 일부를 잘라내고 붙여 굽은면을 만들었다. 단위체끼리 붙일 수록 접합면이 두드러져 지저분해졌고, 접합부가 너무 넓어져 접착제를 많이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를 극복하고자 접합부분의 일부를 잘라내어 접합이 매끄럽게 떨어지도록 하였다. 이렇게 만든 단위체를 x축, y축으로 확장을 하여 최종 모형을 완성하였다. -FEATURES- 최종 모형은 단위체를 이으며 생긴 볼록한 부분과 오목한 부분이 반복되며, 보이드가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빛의 각도나 시점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여 준다. 면이 크고 단위체 하나의 모형이 단순하기에 음영이 잘 드러난다. 그러나 이러한 점은 원래 주어진 90mm x 90mm 켄트지를 이용하여 모형을 제작하였을 때는 오히려 부적절했다. 그래서 45mm x 45mm 켄트지로 제작하여 반복과 패턴이 눈에 더 잘 들어올 수 있도록 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고수훈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