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n Jeong's cube Doojin's Cube의 원리를 응용하여 3D Tessellation을 약 5주에 걸쳐 진행하였다. 라이노를 이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Doojin's Cube를 만들어보면서 그 원리를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였다.
X, Y, Z 축 방향으로 동일하게 입체도형을 넣고 빼는 방식으로 cube를 다양하게 만들어보고, 이를 array시켜 쌓았다.
그 중 다음 세 가지 유닛을 골라 도면화하고, 페이퍼 폴딩을 시도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유닛을 골라 2D로 표현하면서 그 형태를 탐구했다.
3D printing 모델이다. 곡면과 예각 모서리로 된 부분이 잘 표현될지 걱정됐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출력됐다. 다만 두 곡면이 만나는 부분이 조금 지저분하게 처리된 점이 아쉽다.
유닛의 형성 과정을 다이어그램으로 표현하였다.
엑소노메트릭과 모듈의 입면이다.
픽셀 하트를 컨셉으로 한 최종 패널이다. 모듈의 곡선이 이루는 하트 모양의 입면에 주목하였다. 곡선과 곡면들이 이루는 모듈의 형태에 주목하였고, 각도와 시선에 따라 달라지는 모듈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따라서 그리드로 패널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모듈의 다양한 모습들을 담았다. 그리드가 하나의 픽셀이 되어 하트 모양을 이루면서 하트컨셉을 강조하였다.
다음은 유닛을 반복시켜 만든 패턴들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배연정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