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jin' s Cube 는 동일한 모양을 연속적으로 합쳤을 때 내부가 겹쳐진 부분없이 완전히 매꿔진 큐브를 뜻한다. 이 큐브의 기본적인 원리는 정육면체에서 동일한 모양을 x, y, z축으로 더하고 뺀 것이다.
이 원리를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를 만들어보았다.
그 중 직각삼각기둥을 더하고 뺀 형태의 모듈을 선택하였다. 이 모듈을 단독으로 봤을 때는 큐브에서 시작된 것이 잘 파악되지 않지만 연속적으로 합쳤을 경우 큐브의 형태를 띠는 것이 흥미로웠다.
라이노에서 UnrollSrf 명령어를 사용하여 만든 전개도를 통해 직접 모듈을 만들어보았다.
또한 모듈을 합치는 방식을 여러 가지로 해보았을 때 다양한 느낌을 보여줄 수 있는 형태를 선택하여 다이어그램 판넬을 제작하였다. 드로잉을 통해 다양한 패턴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튀어나온 삼각기둥이나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빈공간에 사람이 앉아서 쉴 수 있는 파빌리온을 생각해보았다. 파빌리온에서 그림자 안에서 버스킹을 하고 사람들이 앉아서 구경하며 쉬는 장면을 떠올렸다. 이를 토대로 판넬을 제작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민지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