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 cube를 응용하여 자신만의 cube를 만들고 이를 라이노에서 구현하는 작업을 했다.
100*100(mm)사이즈 정육면체에서 빨간색 매스를 더하고 빼며 만든 것이 dj's cube의 원리이다. 이에 따라 여러가지 매스를 만들어 빼고 더하며 총 5가지의 cube를 만들었다.
라이노에서 구현한 큐브를 unroll surface를 사용하여 전개도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8절 스케치북으로 3가지의 unit을 직접 만들어 보았며 위 unit을 최종 unit으로 설정하게 되었다. 특히 자유롭게 push, pull되는 형상이 인상적이었다.
설정한 unit을 바탕으로 모듈을 만들어보고 diagram까지 만들었다. 모듈을 만들며 unit의 set back된 부분을 어떤 공간으로 활용할지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했다. 특히 BIG의 NYPD 40th Precint Police Station에서 set back된 공간을 활용하는 것을 많이 참고했었다.
완성된 모듈의 이미지이다. 완성된 모듈이 작은 기능을 가지고 공원의 가운데에 놓여 자연과 어우러 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만들었다. 일부를 book shelf, 또 다른 일부는 bean bag을 놓아 sitting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panel은 unit의 형성원리와 상하좌우로 계속해서 결합할 수 있는 특성을 보여주는 5*5 array 이미지를 넣었다. 렌더링 이미지는 내가 보여주고 싶은 공간의 이미지가 사람의 눈높이에서 잘 나타난 이미지를 골랐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장주영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