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상업거리와 주택가의 접점에 위치한 대지적 특성을 고려하였을때, 활발하게 이용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안하였다. Entertain적인 요소를 위해 홍대를 찾아오는 Non-resident, Leisure생활을 즐기고 싶어하는 Resident 모두를 위해 공통적으로 즐길 수 있는 Sports center와 편안하게 open space를 제공할 수 있는 park를 결합하였다. 일상적인 스포츠와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스포츠, 실내스포츠, 야외스포츠 등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resident, non-resident 모두 건물1층에서 스포츠 장비를 대여하여 건물내부와 외부(park)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유리로 된 파사드를 통해 외부에서 보았을때, 내부에서 일어나는 활동들을 자연스럽게 볼 수 있도록 하여 홍대거리를 찾아오는 Non-resident를 끌어들여 이 공간을 이용하도록 유도하였다. 이로써, 이 대지의 특성상 대로를 사이로 극과 극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주택가와 홍대거리를 자연스럽게 연결 시킬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차승희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