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육면체에 윗면과 밑면은 9등분, 옆면은 모두 6등분을 한 그리드를 활용하였습니다. 그리드 안에서 자유롭게 선을 이어서 사각형, 사다리꼴 등 여러 모양으로 잘라 보았더니 큐브 위를 걸어다닐 수 있는 동선이 생긴 걸 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유닛들을 활용하여 이 동선을 더 확장시켜보고자 처음 만든 유닛을 좌우대칭한 유닛, 이 유닛을 자르고 남은 부분의 일부, 그리고 다른 방식으로 자른 한 가지 유닛을 활용하였습니다. 이 유닛들을 오른쪽 그림과 같이 결합하여 동선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디벨롭 과정에서 큐브 위의 동선 부분에 계단을 넣었더니 사람들이 산책할 수도 있고,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는 공간이 생겼습니다. 또한, 안에서 보았을 때도 특이한 천장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작은 공간의 벽 쪽에 통로의 오프닝과 똑같은 사각형 모양의 오프닝을 내 주었고 큰 공간 천장의 계단 수직 부분에 오프닝을 내 주었습니다. 여기로 빛이 비추면 빛의 각도에 따라 여러가지 빛의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양쪽 통로의 끝에 똑같은 오프닝을 내 주어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이 보이고, 통로 쪽은 보이지만 안쪽은 잘 보이지 않아 안쪽 공간에 대한 궁금증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 오프닝은 빛이 통로 근처를 비출 때 안쪽은 어둡지만 통로쪽으로 오면 갑자기 환해지는 효과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