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그램] 90*90정사각형을 3등분을 한 뒤에 대각선으로 스플릿을 시켰다. 대각선의 기준은 1:2로 하였고 3개의 모듈의 스플릿한 비율을 달리 하였다. 가장 왼쪽 모듈부터 겹치는 부분이 세로 기준 30mm이고 15mm씩 증가하여 가장 오른쪽 모듈은 60mm가 겹친다. 또한 중간 모듈은 스플릿해서 벌어지는 방향을 다른 모듈과 반대로 하였다. 각 모듈을 합칠 때는 또 중간 부분을 뒤집어서 합쳐서 보이드한 부분과 솔리드한 부분이 교차하도록 하였다.
[최종 모델] 3묘듈을 합칠 때 가장 많이 겹치는 모듈에서 한 층을 빼서 가장 적게 겹치는 모듈에 층을 더하여 공간적인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각 모듈이 연결하는 부분에 단을 만들어 서로 독자적인 공간이라는 느낌을 주게 하였고 동시에 모델의 컨셉을 더 잘 느끼게끔 하였다. 중간 모듈에서 튀어나온 부분은 테라스로 활용하여 사람이 이용하도록 하였으며 2층의 넓은 테라스에서 작은 테라스로 이어지게 하였다.
[도면] 차례대로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횡 단면도, 종 단면도, 엑소노 메트릭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조경익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