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는 중앙도서관 앞으로 설정했습니다.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쉼터를 목적으로 정했고, 따라서 옥상과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페를 프로그램으로 정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의 일반적인 장소보다 비교적 높은 곳에 위치해 있으므로 풍경을 즐길 수 있다는 특성 또한 고려하여 이 곳에 위치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1차에서 모델이 다소 불안정해보였던 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45도로 기울어진 윗 부분을 일부분 교차시켰고, 기둥을 추가하였습니다. 교차시키기 위해 유닛을 움직여보니 튀어나온 것 같은 부분이 생겼고 이 부분에 카페 카운터와 화장실을 구상하였습니다. 또한 1차에서 유닛을 붙일 때 나타난 ㄱ자 모양의 공간 특성을 활용하여 카페 카운터 측의 오프닝, 카페 카운터와 화장실의 위치, 계단의 모양 등에 이를 반영하였습니다. 입구와 가까운 쪽의 세로로 기다란 창은 사각형 큐브를 반으로 자른 공간을 겹치지 않고 배열하였다는 특징을 나타내기 용이한 위치에 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나연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