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1차에서 집중했던 수직입면, 수평입면을 두드러지게 나타낼 수 있는 곳으로 자작마루를 선정했다. 자작마루는 주변 지형에 비해 높은 등고와 평지인 공터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자작마루의 높은 등고는 수직입면에 수직적 긴장감을 더해준다. 그리고 평지인 자작마루의 공터는 수평입면과 조화를 이루었다. 게다가 자작마루로 진입하는 동선을 따라 이동하면 자연스럽게 최종 모델의 출입구로 이동할 수 있어 동선에 있어서도 조화를 이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출입구를 따라 실내로 이동하면 총 3개의 레벨차이를 느낄 수 있다. 출입구 부분의 레벨에서는 화장실, 테라스 등이 존재하는 공간이다. 다음 레벨에서는 카운터, 주방 등이 있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마지막 레벨에서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그리고 동선의 이동에 따라 다양한 그림이나 작품들이 있다. 또한 이동에 따라 변하는 시선에 창들이 존재하여 각각 다른 실외 공간을 볼 수 있어 시각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래서 휴식을 취하며 시각적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프로그램을 정의했다.
순서대로 [배치도] [1층 평면도] [지붕 평면도] [A-A’ 단면도] [B-B’ 단면도] 이다.
[내부 사진] 다음 사진은 창을 통해 내부로 들어오는 빛을 강조한 사진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김인호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uosarch.ac.kr., Some rights reserved.
고장 및 불편 신고